본문 바로가기

Mㅔ사의 리뷰/Mㅔ사의 읽어본 책

[38세, 상승과 추락사이]_38세는 인생의 여름이다!


어느덧 매주 도서관 가는 남자가 되어버렸다. [매도남]


우연히 발견한 책 한권. 


검은 표지. 중간두께의 중간 사이즈의 다이어리 느낌의 책이다. 


그리고 충격의 책 제목 (?) 



'38세, 상승과 추락사이' 

만 35세, 현 37세, 2019년 38세가 되는 나는... 책을 집어들 수 밖에 없었다. 


빠르게 가볍게 읽을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의 저자인 일본인 다나카 카즈히코는 말한다. 



38세에는


더 큰 자유를 구하라고. 


직장의 속박에서 잠시 벗어나고픈 작은 자유가 아닌, 


1) 내가 하고 싶은 것을 2) 내가 원하는 시간에 3) 내가 원하는 사람과 할 수 있는 더 큰 자유를. 



38세에는


초년생때 쌓은 기본업무를 익힘으로 '덧셈형' 커리어를 쌓았다면 


이제 쌓인 커리어를 '곱셉형'으로 수직 상승시키라고. 



38세에는


회사에 필요한 사람보다는 


세상에 필요한 사람이 되라고.



38세에는


항상 개인 프로필 (이력서)를 최신으로 유지하라고.


최신정보로 유지하면 내 커리어를 점검하게 된다. 



38세에는


핵심 커리어를 하나는 확실히 쌓아두라고. 


강점을 더 강하게 만들어 놓으라고


그것이 요즘 베스트 셀러의 책제목을 인용하면 '추월차선'이 될 것이라고. (책에선 산 정상의 헬리콥터로 비유)





38세에는


연봉을 제한하지 말고 얼마짜리 연봉의 사람이 될지 정하고 믿으라고 한다. 


현실적 급여수준에서 이 정도면 살만해 라고 하는 것은 


그 이상을 넘길 수 없다. 


연봉 10억!? 믿어라


가능하다. 



38세에는


평균점을 지향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 


40세가 되기전까지 승부를 걸어라 



38세에는


1) 하고 싶은 것, 2) 할 수 있는 것, 3) 해야만 하는 것들의 교집합이 무엇이 있는지. 




초반부에 저자가 던진 이 질문을 마지막에 언급한 이유는 


꽤나 진지하게 생각해보고 고민해보고 자신에게 물어봐야 할 것같다. 


나의 교집합의 크기는 얼마이며 어떤 가치가 있는지 말이다. 



38세는; 


내 인생의 여름이다. 


풍성한 인생의 여름이 되도록 달려보자! 















'Mㅔ사의 리뷰 > Mㅔ사의 읽어본 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서리뷰]를 시작하며...  (0) 2018.08.29